Ⓒ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115일 오전 봉래산 헬기장에서 ‘2025년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재 영도구청장을 비롯해 산불감시원, 산림 관련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산불감시원 임무 설명, 안전수칙 교육, 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기재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이맘때는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위험한 시기라며, “우리의 산과 마을, 그리고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위험을 발견하고 예방해 주시는 산불감시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감시활동 중에는 반드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위험 상황 발생 시에는 즉시 신고하고 유관기관과 신속히 협업해주시길 바란다,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영도구민 여러분께서도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산불감시원들은 이날부터 봉래산, 태종산 등 관내 주요 산림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시작하며, 불법소각행위단속, 산불취약지점검, 주민계도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영도구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산불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매뉴얼도 재정비할 계획이다.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부산 영도구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