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희)‘2025년 제14회 부산광역시 평생학습대상에서 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지역 장애인 평생교육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평생학습대상은 부산 지역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는 평생교육기관, 평생학습동아리, 개인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복지관은 정신장애인 구직자 모임과 직업역량강화준비프로그램 취업준비패키지’, 중고령 발달장애인의 자립역량 향상을 위한 자립연구소’, 고령 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제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승희 관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장애인이 나 다운 삶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부산의 평생학습 문화 발전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5회 부산평생학습주간11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벡스코 제2전시장 35B~5C홀에서 개최되어 시민들과 함께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