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 다함께 돌봄센터연합회와 강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1120일 오후 7, 강서구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세미나 우아한 부모, 자녀 변화의 비밀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민철 정신건강의학 전문의를 초청해 부모가 1% 변하면 아이들은 100%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 전문의는 강연에서 부모의 작은 태도 변화가 자녀의 정서 안정과 학습 태도, 나아가 사회성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들은 부모의 말과 행동을 거울처럼 반영한다부모가 먼저 존중과 경청을 실천할 때 아이들은 자신감을 얻고 긍정적으로 성장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는 유··중등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해 늦은 시간에도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해 열정적으로 강연을 경청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이 실제 양육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나누며 구체적인 조언을 얻는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환영사에서 강서구는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교육 도시를 위해 다양한 부모 교육과 자녀 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와의 소통 방식을 돌아보고, 더 나은 양육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된다.

참석자들은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만든다는 메시지가 인상 깊었다앞으로 가정에서 실천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