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운 여름 방학

여름 방학 동안 미국의 명문 대학들을 직접 탐방하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프린스턴 대학과 MIT를 비롯한 여러 유명 대학을 방문하면서, 이들이 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앞으로 각 대학의 독특한 학문적 분위기와 혁신적인 연구 환경을 소개하려고 한다. 나의 탐방 경험이 많은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꿈과 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프린스턴 대학교 편>

프린스턴 대학은 미국 뉴저지주에 위치한 세계적인 명문 사립 대학으로, 1746년에 설립된 이래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은 고풍스러운 캠퍼스로 유명한데 고딕 양식의 건물들과 잘 가꿔진 정원은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다웠다.

프린스턴 대학은 전통적으로 인문학과 사회과학 분야에 강점이 있다.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연구 중심 대학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최첨단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그리고 학생 대 교수 비율이 낮아 소규모 세미나와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

프린스턴 대학은 많은 유명인사들을 배출한 명문 대학으로 컴퓨터 과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앨런 튜링,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이죠스, 수학자인 존 포브스 내시 주니어 등이 프린스턴 대학 출신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