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 토크콘서트 개최

2024년 9월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이하며 부산역에서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일시는 9월 11일 수요일 15시부터 17시까지 개최하며 장소는 부산 유라시아 플랫폼 104호로 부산역 광장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대상은 부산울산지역 교사, 유관기관 종사자, 학부모 100명으로 Q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마감은 2024년 9월 9월 월요일까지이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연센터를 통해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의 공지사항으로 들어가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토크콘서트의 주제는 청소년의 도박문제예방이며 전문가 3인과 함께한다. 토크콘서트에 참가하면 3개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먼저 "청소년 불법도박의 현황과 이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해주실 전병하 경감(부산경찰청), "청소년 도박문제의 법적 절차 이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해주실 김지수 원장(부산소년원), "청소년 도박문제와 뇌발달"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해주실 서승진 전문의(정신건강의학과) 세명의 강사분께서 강의를 해주실 예정이다. 

이 토크콘서트의 목적은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현황과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와 유관기관 종사자의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도박을 처음접하게 되는 나이가 점점 낮아짐에 따라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가져야할 시점에, 2024년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기념하여 열리는 토크콘서트에 관심이 있다면 신청이 마감 되기 전 꼭 참가신청을 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